탄소중립 순환경제 사회를 향하여

현재 우리 경제는 지구 자연에서 얻어지는 천연자원을 과다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경제는 우리 주변의 동식물들의 서식지를 파괴할 뿐 만아니라 지구온난화를 가속화시킨다. 현재 고작 10% 미만의 가공제품들이 재활용되고 있다. 

우리의 일상생활은 수 많은 혼합복합재료와 생체재료들로 만들어진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가득하다. 게다가 이러한 재료들이 아직도 생태적으로 지속불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다. 

재생불가능한 자원을 사용하는 생산과정이 만연하며 이러한 산업 생산과정은 석유나 석탄 등 화석원료를 주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탄소중립 순환경제는 이러한 환경파괴로 인한 지구 온난화와 생물 다양성 감소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미래 사회의 경제 성장과 복리는 더 이상 천연자원을 과다사용 하지 않게 될것이며, 새로운 전환을 위해서 우리에게는 새로운 경제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절실하다. 

순한경제를 위한 전환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세계 경제가 환경, 지속가능성 그리고 경제 성장을 하나로 통합시켜야 하는 도전과제를 풀어나가야한다. 

현재 우리 삶의 기준은 지구의 유한한 천연자원의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으며 지구의 미래를 위해서는 하루빨리 탄소중립 순환경제를 우리 사회, 산업, 민간단체와 공공단체의 생산 결정과정과 일상 속에서 활용해야 한다.